2019 동아시안컵 한국 홍콩 축구중계

EAFF E-1 챔피언십 3연패에 도전하는 한국남자축구대표침이 11일 홍콩과 첫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매치 : 대한민국 vs 홍콩

일시 : 2019.12.11.(수) 19:30

장소 :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중계 채널 : MBN, SPOTV NOW

한국 홍콩 축구 경기는 MBN과 스포티비에서 생중계 방송됩니다.

 

 

한국 홍콩 축구 프리뷰

12월 11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한국 홍콩 축구 경기가 열립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대표팀이 2019 동아사인컵 3연패에 도전합니다.

이번 동아시안컵 남자축구에는 개최국 한국을 포함 일본 중국 홍콩이 참가했습니다.

1차전 상대인 홍콩은 피파랭킹 139위로 최약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변이 없는한 홍콩전은 대량득점의 승리가 예상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지금까지 벤투호는 약체를 만나 어려운 경기를 펼친 경우가 많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밀리는 홍콩 역시 한국을 상대로 수비적인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큰 만큼 이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이번 대회는 손흥민이나 황의조 등 유럽파 선수들이 참가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리그와 일본 중국리그의 선수들로 대표팀을 구성했습니다.

특히 공격에는 김보경, 이정협, 김승대, 문선민 등 K리그 선수들이 배치될 전망입니다.

벤투 감독은 "새로운 선수도 있고 모처럼 합류한 선수도 있다. 그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실험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구성원이 바뀌더라도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를 보일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최정예전력이 아니라고는 해도 홍콩 정도는 가볍게 이길 듯 한데, 다가오는 중국전과 일본과의 한일전을 대비해서 조직력을 가다듬는 기회가 될것같습니다.